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보험뉴스

실비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는 병원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국가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치료항목까지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보장금액은 비급여항목 치료비에 대해서 최대 80%까지 지원하는데 이 중 남은 금액은 자기부담금으로 직접 납부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실비보험은 현재 모든 보험사에서 갱신형으로 판매하고 있어 비갱신형은 가입은 불가능한데요.
따라서 실비보험 상품은 매년 갱신할 때 마다 가입자의 건강 상태, 나이, 진료비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간혹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갑자기 보험료가 증가하여 당황하는 분도 많으니 가입 전에 갱신보험료 예상표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여기에 실비보험은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서 최대 100세까지 안정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재가입을 할 때는 보장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전 게약보다 보장내용이 많다면 청약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갱신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과 다르게 재가입은 별도로 보험사에 청약신청을 해야하니 잊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은 중복으로 보장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계약하기 전 이미 가입한 실손보장 상품은 없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또한, 본인이 고의로 피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합니다.
예를 들면 임신을 원인으로 한 질병의 보장이나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강보조제 등이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