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가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신체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의료비를 지원받고자 어린이보험에 가입합니다.

하지만 막상 아이가 사고를 당하면 당황해서 보험금 청구방법을 잊어버리고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이번시간에 안내해드리는 어린이보험의 청구방법을 꼼꼼하게 확인하신다면 실수하지 않고 필요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겠습니다.

 

 

우선 보험금을 청구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보험사 홈페이지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보험사에 팩스를 보내거나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청구서류를 전달하는 방법 그리고 보험사에 직접 방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중에서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다음으로 청구를 할 때 필요한 서류를 살펴보면 친권자의 신분증이나 병원에서 받는 처방전 및 진료기록부 사본 등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입원이나 통원, 후유장해 및 수술을 받은 경우엔 각각 필요한 서류가 다르므로 가입하신 상품 약관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린이보험의 태아특약 보장은 출생증명서나 진단서를 의료기관 및 주민센터에서 발급하여 준비합니다.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실 때에는 미리 서류를 카메라로 찍어두면 더욱 편리하기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위해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받고자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것이니 평소에 보험금 청구방법을 확인해두신 후 원활하게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