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어린이보험이란 질병이나 상해로 아이의 신체에 이상이 생긴 경우 이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보험입니다. 
특히,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서 작고 약하며 신체 면역체계도 미성숙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은 사고에도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의료비는 적은 수준이 아니니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유용합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러한 어린이보험이 무엇이고 어떤 보장을 하는지에 대해서 집중해서 확인해보려 합니다.
먼저 어린이보험은 기본적으로 일반상해나에 대한 후유장해를 1억 5천만 원 한도로 보장합니다.
여기에 보험사마다 다양한 특약으로 보장을 추가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질병이나 상해장애 진단비, 골절진단비 및 화상진단비 등이 있습니다.
단, 시중의 여러 보험사에서 어린이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므로 보장내용이나 보험료 측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음은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어린이보험은 성장단계에 따른 주요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데 암이나 뇌혈관, 심장질환에 대한 3대 질병 진단비를 보장합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 자녀의 건강검진 안내와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보철이나 보존치료비 특약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태아특약을 추가하면 출산 후에 발생하는 아이의 의료비와 임신한 산모의 건강에 대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특약은 많이 추가할수록 보험료도 크게 오르기 때문에 아이에게 맞는 보장범위를 조정하셔서 안정적으로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