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

어린아이는 성인과 비교하여 신체의 면역체계가 미성숙해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더 큰 피해를 보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가 많으므로 보험사고 발생 시 가입금액으로 보장해주는 어린이보험을 준비해두셨으면 합니다. 


이러한 어린이보험은 보험 계약자인 부모가 어린이를 피보험자로 보험사와 계약하는 상품입니다.
즉, 일반적으로 아이에게 발생가능한 여러가지 상해사고나 질병 등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의료비를 줄이려고 어린이보험에 가입했다가 오히려 보험료가 부담될 수 있으니 이번 시간에 안내해드리는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에 관해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은 말 그대로 순수하게 위험에 대한 보장 보험료만 납입하므로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입니다.
다만, 중도에 해지하거나 계약이 만기되었을 때는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만기환급형은 적립보험료를 함께 납부하며 만기 시 내가 낸 보험료를 돌려받는 상품입니다.


이런 이유로 가입자에 따라서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납부한 보험료가 날라간다고 생각해 순수보장형이 좋지 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보험료를 적게 설정하면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남은 자금은 별도의 저축상품으로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입자의 재정상황에 맞게 선택해야하며 100세 만기 등의 장기계약자는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