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이유가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계약을 준비할 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가입 주의사항 중 의무고지사항 혹은 계약 전 알릴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의무고지사항이란 가입 시 가입자의 건강 상태나 연령과 같은 정보를 보험사 기재사항과 질문사항에 알맞게 알리는 것입니다.


보험사는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계약을 체결할지 선택하고 보험료를 책정하며 보험사고 발생 시 개연성을 측정하는 등 중요한 요소에 사용합니다.
따라서 만약 가입자가 해당 의무고지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엔 보험급 지급에 지장이 있거나 조건에 따라 보험계약이 해지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의무고지사항은 반드시 고지수령권이 있는 보험사나 체약대리점에 알려야 함을 기억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설계사에게만 고지사항을 알린다면 의무고지사항의 효력이 없기 때문에 보험사에 대한 청약서 서면에 기재해야 합니다.


특히, 소중한 아이가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발생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어린이보험의 경우 해당 의무고지사항을 더욱 신중히 알려야만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보험금 지급에 대한 문제가 생기면 치료에 전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입 후에도 연락처나 주소지 등의 변경사항이 있다면 지체 없이 보험사에 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실 때에는 계약 전 알릴사항을 꼼꼼히 준수하셔야 원활한 보장이 가능함을 상기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