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자녀배상책임제도는 다른 사람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끼쳐서 이를 보상하기 위한 법률적 책임을 진 경우 해당 피해보상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행동에 따른 결과를 알고 있는 성인이라면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여 다른 사람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끼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많고 주의력이 떨어지는 어린이라면 실수로 다른 사람의 신체나 재물에 손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니 부모님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이를 온종일 부모가 붙잡고 행동을 관찰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배상책임제도에 가입합니다. 

이는 손해보험사를 통해 가입한 경우에만 보장한도금액을 최대 1억 원까지 지급합니다.

이러한 자녀배상책임의 보장이 가능한 사례로는 마트에 진열된 상품을 넘어뜨려 파손시키거나 친구집에 놀러가서 고가의 가전제품을 망가뜨린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주차된 차량을 긁거나 친구와 놀다가 실수로 상해를 입힌 경우에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피해를 보장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어린이보험의 추가 특약으로 피해비용을 지원받도록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다만, 자녀배상책임제도를 중복해서 여러개 가입한 경우에는 중복으로 보장이 불가능하고 엄한 보험료만 나갈 수 있으나 주의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자녀배상책임제도를 활용하셔서 경제적 상황을 더욱 유연하게 대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