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아이에게 질병이나 상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용을 지원받도록 아이를 피보험자로 설정하여 계약한 상품을 어린이보험이라 합니다.
소중한 아이를 안전하게 키우기 위해서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만큼 유용성 높게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갱신형 어린이보험이 무엇이고 어떤 특징을 갖는지 아래와 같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갱신형 어린이보험이란 초기 보험료가 비교적 저렴하지만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되는 상품입니다.
특히, 가입 초기에는 보험료를 낮게 책정하여 부담이 없지만 5년, 10년이 지나면 갑작스럽게 보험료가 인상하여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갱신형으로 가입하시기 전에는 상품설명서나 보험약관에 명시된 갱신 보험료 예시표를 충분히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가입하여 납부하는 보험료가 19,020원이었다면 다음 갱신 때는 21,360원이고 그 다음 갱신은 27.710원으로 증가합니다.
 

이렇게 갱신형 어린이보험의 보험료가 인상되는 원인은 가입자의 나이와 진료비가 증가하는 것이 큽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질병이나 상해에 걸릴 위험이 큰데 이는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갱신형 상품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해 단기간 보장을 원하거나 지금 당장 납부할 보험료가 부담되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어린이보험을 준비하신다면 자신의 재정상황과 아이의 건강을 고려하여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기억해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