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선천성 질환이란 출산한 아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신체적 이상질환을 통틀어 말합니다.
최근에는 결혼이나 임신, 출산 시기가 늦어지면서 고령에 아이를 출산하는 경우가 많아 발생빈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선천성 질환은 저체중아나 조산아 등으로 고액 치료비가 필요할 수 있으니 어린이보험을 통해 이를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어린이보험이란 아이를 피보험자로 설정하여 부모가 계약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중요한 점은 임신 중에도 가입할 수 있어 출산한 후 아이에게 발생하는 선천성 어린이 질환 등을 보장받는 특약이 있습니다.
선천성질환은 흔히 태산 후 검사과정에서 발생하지만 양수검사나 기형아 검사는 정확도가 낮아 발견이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근육골격계통이나 순환기, 호흡기계통의 선천적 기형이 이에 해당합니다.


만약 출산 이후에 검사 과정에서 놓친 부분이 있다가 나중에 아이에게 선천성 질환이 발견된다면 의료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아이의 선천성 어린이 질환 의료 비용을 지원해주는 어린이보험의 태아 특약은 임신 사실 확인 후 22주 이내에 가입해야 효력이 있습니다.
또한, 태아의 출생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 태아등재를 확인하여 태아 특약 가입을 진행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소중한 아이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을 준비하는 만큼 안내해드린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