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질병에 취약한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어린이보험 자녀 배상책임/환경성 질환/종합적 보장

만기환급형 어린이보험

어린이보험은 아이가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신체에 이상이 생긴 경우 필요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또한, 특약을 통해서 태아보장이나 일상생활책임보장, 실손보장 등 다양한 지원이 가능하므로 최근 부모님들이 관심이 많습니다. 
이런 어린이보험에는 납부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환급여부에 따라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따라서 지금부터 안내해드리는 두 가지 종류의 특징을 비교하셔서 소중한 아이를 위해 어떤 선택을 하는 게 유용한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만기환급형 어린이보험은 계약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를 환급받는 상품입니다.
이와 비교해서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받지 않는 보험을 순수보장형 어린이보험이라 부릅니다.
이렇게만 비교하면 당연히 만기환급형이 순수보장형보다 더 유용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보험료에 적립금이 추가되어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가상승률이나 보험료율을 고려한다면 생각했던 것 보다 적은 금액을 환급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녀에게 가입해준 어린이보험을 장기간 유지하고 환급금으로 아이의 교육비나 생활비 등을 지원해주길 바라신다면 만기환급형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이러한 만기환급형은 예를 들어서 80세 만기에 10년 납입 상품일 시 보험료를 10년간 납부하고 80세가 됬을 때 환급금을 받는 것입니다.
단, 순수보장형이나 만기환급형은 보험료와 환급 이외에 보장내용에서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추가로 보험사의 상품마다 보장하는 내용이나 환급률은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상품의 보험약관으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